사목기획국 소공동체 예루살렘 성경공부 교회의 가르침 통신교리
예루살렘 성경공부
소개
활용
통신교리신청
Untitled Document
예루살렘 성경공부 > 소개
 

『 예루살렘 성경공부-마태오 복음서 』

오늘날 신자들 사이에서 성경말씀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막상 성경말씀을 자세히 공부하고 싶고, 성경말씀의 참뜻이 무엇인지 알고 싶어도 어떤 책을 읽어야 할지 난감하고, 또 내용이 너무 어렵기 때문에 성경공부가 망설여지기도 합니다.

특히 여러 이단적 종파들이 편파적인 성경해석으로 신앙인들을 미혹하고 있으며 신앙인들이 자칫 잘못된 성경 해석에 빠지고 이단적 신흥종교에 빠지는 일들이 속출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성경말씀을 올바로 이해하고 공부하며 말씀으로 무장하는 일은 매우 시급한 과제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앙인들은 성경공부를 통해 더욱 심도 깊은 신앙생활을 하게 되고 신앙의 참맛을 느끼게 됩니다.

우리 대전교구에서는 전임 교황 베네딕토 16세께서 선포하신 ‘신앙의 해’를 폐막하며, 폐막은 끝이 아니라 신앙의 근본으로 돌아가기 위한 새로운 시작임을 직시하고, 신앙인들이 항상 말씀 안에서 쇄신되는 삶을 살아가기를 희망하며 ‘예루살렘 성경공부’라는 명칭으로 ‘마태오 복음서’(상·하)를 펴내어, 독자적인 성경공부를 실시하고자 계획하였습니다.

이 책은 국내에서 출간된 여러 주석서와 묵상서적을 참고하여 신자들이 성경말씀을 잘 이해하도록 한 편집서입니다.

이 책의 사용방법은 본당 신부님이나 수녀님, 또는 양성된 평신도 봉사자가 지도하는 그룹 형태의 성경공부 모임의 교재로 이용하면 더 좋을 것입니다.
소공동체 모임이나, 레지오 회합 등 신심단체의 모임 후에 약 30분정도 함께 읽어나가는 교재용으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새 영세자들의 세례 후 후속 프로그램 교재로 사용하면 좋을 것입니다.
또 중고등부 주일학교 교재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그리고 사정상 성경공부에 참여하지 못하는 교우들도 혼자서 이 교재를 읽기만 해도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사목기획국장 신부 김명현 미카엘